유용한 정보, 일본, 생활TIP

일본 워킹홀리데이 일본어 실력은 어느정도? (2018.11.14) 본문

◆ 일본 유학 _ 워킹홀리데이/서류 준비하기

일본 워킹홀리데이 일본어 실력은 어느정도? (2018.11.14)

안다로미 2018. 11. 14. 21:43

일본 워킹홀리데이 일본어 실력은 어느정도? (2018.11.14)


안녕하세요.

일본 워킹홀리데이에 대해 궁금하실텐데, 저도 워홀러 였습니다^^

일본 정말 !!! 가깝기도 하고 어렵기도 한 나라지요.


문화적으로도 그렇고

시민의식도 그렇고 참 많이 다르면서도 한국과 비슷하기도 합니다.


일본어 실력이 어느정도 돼야 일본 생활에 문제가 없을까요??

우선 저는 일본어를 고등학생때 부터 독학으로 했었고, 대학을 전공으로 하였습니다.

물론 대학교에서 심화과정이 아닌 기초과정을 이수한 것 이였지만

도움이 되긴 되었지요.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정말 많은 고민이

언어적인 고민 일 것입니다.

어느 정도 돼야 생활에 문제가 없을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워킹홀리데이를 하러 가는 이유는

그곳에 정말 생활을 하면서 문화를 체험함이 목적인데, 단순히

한국사람들이 많은 신오오쿠보에서 일만하다가 오는것은 저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빨리 귀국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다른 일본인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없다보니.. 타지 생활에 적응을 못하기도 하지요..


본인이 외로움을 전혀 안탄다고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타지에서, 같이 놀 친구가 없다면 정말정말 .. 삶이 무료합니다.

그래서 꼭 계획을 세우고 가는것을 추천드리고

어느정도 일본어로 일상생활 대화가 가능한 상태로 가시길 바랍니다.

적어도 면접정도는 일본어로 보는곳에서 일을 하세요..ㅠㅠ



**일본어 수준 > 기본: N3 // 적절 :N2 이상


**이유 > 간단한 손님응대 / 업무에서의 회의 정도는 일본어로 해야 함.

            그러므로 교육, 메뉴얼도 일본어로 익혀야 함. 


**N3의 정도는?


문법적으로 말하기가 가능합니다.


-어디에 무엇이 있다.

-위치,장소 말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가격,날짜,숫자에 어려움이 없다.

-정확하지는 않아도, 장문의 내용도 이해를 할 수 있다.





**N2의 정도는?


일상 생활에 문제가 없습니다.


-뉴스를 이해할 수 있다.

-기본 한자를 사용 할 수 있다. 어렵지 않은 한자를 읽을 수 있다.

-존경어,겸양어를 이해할 수 있다.

-일본가게에서 일을 할 수 있다.

-업무가 어렵지 않은, 일본회사에서 일을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의 기준이니까..^^

자신이 어느정도인지 파악 하신 후 언어준비를 하시는것도 좋겠습니다.

당장 자격증 위주로 공부하시기 보단

회화체, 드라마를 많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언어가 정말 더 효과가 좋고

문맥 축약형도 많기도 하니까요!
하..특히 아저씨들 빨리 어눌하게 말하면 정말 알아듣기 어렵더라구요^^;;;


특히, 일본 음식점 많이 나오는 드라마 같은거 추천합니다

심야식당 시리즈도 있죠??

어떻게 손님을 맞이하는지, 이런부분을 잘 캐치해서 메모해두세요..


저는 일본가서 제일 큰 걱정이

일본어로 면접보는 것과 면접보라고 전화오는 것 이였어요 ...^^

전화를 어찌나 받기 싫던지..

그것도 처음에만 그렇지, 익숙해지면 별 느낌 안드니까 너무 걱정마시고.


일본어의 전화예절도 꼭!숙지하셔서 떠나시길 바라요.


예를들어 대화내용이 모두 마무리되어서, 「では、いつ礼します」정도를 말하고 끊는다던지

끊기전에 상대가 말을 하려고 하진 않는지.. 등등..;

그것이 정말 어려웠네요.


이것도 다음엔 포스팅 따로 해야곘네요!!

워홀러 여러분 모두 힘내시길!!!!!



Comments